생활지원사가 하는일은 무엇일까? 오늘 생활지원사가 되기 위해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들께 자격증 취득방법과 채용 정보까지 안내해드리고자 합니다.
목차
생활지원사는 요양보호사와 많이 비슷하지만 엄연하게 하는일을 다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 글을 통해 생활지원사는 어떠한 직업인지 그리고 어떻게 자격증을 취득하는지 등 명확하게 알아가실 수 있습니다.
생활지원사가 하는일
생활지원사의 공식적인 명칭은 바로 [노인 맞춤 돌봄 서비스 생활지원사]이며 이를 줄여 간편하게 생활지원사라고 말합니다.
국가에서 운영하는 생활지원사 자격증을 취득하게되면 독거 노인 등을 위한 여러가지 생활을 돕는 일을 합니다.
요양보호사는 일의 강도가 다소 셀 수 있는데 생활지원사는 복지관 물품 등을 전달하거나 독거 노인과 이야기를 하는 등 친구가 되어주는 역할이라 보시면 됩니다.
50대, 60대 여성분 들이 많이 도전하는 생활지원사는 복지로 사이트에서 이야기하는 [노인 맞춤 돌봄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돌봄서비스를 이행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일상생활이 힘든 취약 노인에게 건강을 유지하고 생활을 도와주는 역할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면, 💡 대화 💡청소💡세탁 💡요리 💡쇼핑💡약 복용 도와주기 💡식사 돕기 💡운동 돕기 등입니다.
생활지원사 자격증
생활지원사는 국가에서 채용하거나 재가센터 등에서 고용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자격증을 먼저 취득하고 활동하실 수 있습니다.
생활지원사 자격증 취득 전 교육 신청하기
당연히 자격도 주어져야 하는데요 고령 어르신의 집에 방문해야 하기 때문에 보통 형을 받은 적이 있지않으면 누구나 도전하실 수 있고 신체가 건강하고 학력이나 연령, 성별과는 무관하게 자격증 취득이 가능합니다.
생활지원사 자격증은 온라인 시험으로 이루어지며 교육을 이수 받은 후 시험을 볼 수 있습니다. 시험에서 60점 이상만 취득할 경우 자격이 주어집니다.
교육을 모두 이수 받으셨다면 자격증 시험을 보고 바로 합격 직후부터 14일 이내 자격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생활지원사 채용
생활지원사 자격증을 취득하셨다면 구인구직을 해야하는데요 보통 온라인 구인 사이트에서 확인하거나 중장년 워크넷 등에서 채용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요양보호사와 비슷한 생활지원사 역시 워크넷 정보를 이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해당 사이트에서 내가 구할 일자리의 지역과 내게 맞는 정보등을 입력하시고 살펴보시면 됩니다.
65세이상 노인 혜택 총정리
65세이상 나이가 되면 받을 수 있는 정부 혜택이 많습니다. 오늘은 이 글을 통해 어르신들이 받을 수 있는 혜택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목차65세이상 나이 기준올해 65세
bluenara.letitflow.kr